카테고리 없음2014. 2. 16. 03:15


싱글 근황 20140216


윽, 배고파. 다른건 아니고 집 인터넷이 가신 바람에 싱글밖에 못 하고 있습니다. 흑흑. SSG 서버 힘들게 뽑혔는데 이러다 밴 당할거같아.


여튼... 그래서 싱글 근황이라도 써보려구요. 모드 152개짜리 조촐한 싱글입니다. 우선 오늘은 맨 처음에 정착하면서 만든 써멀 기계들과 보일러 위주로 찍어봤습니다.



전 피스풀을 선호하는 관계로, 집을 따로 짓지 않는 편입니다. 가끔 지하에 간단하게 거처를 만들기는 하는 편이지만 건축은 별로 안 좋아합니다. 아, 저 뒤에 목조 건물은 집이 아니고 실크 터치로 캔 광석들 처리하려고 지은 건물입니다. 메카니즘의 Digital Miner라는게 광석을 실크 터치로 캐올 수 있어서 지었어요. 써멀의 오토노머스 엑티베이터였나... 거기에 행운 붙은 곡괭이 넣어두고 알아서 광석을 부수는 방식. 팅커스가 있어서 행운 3 인챈트 바르기가 참 쉬웠습니다.



전력 공급을 위한 보일러. 피스풀을 선호하지만 Fir Charge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난이도를 하드로 잡고 블레이즈를 때려잡았었습니다. 참고로 블레이즈를 처음 잡을 때 화염 저항 포션이 없다면 금블록을 두른 황금 사과에도 화염 저항이 붙어 있다니 참고해보세요. 전 그거 몰라서 화살로 헛짓거리를 계속 함 ㅜㅜ



정착지 근처에 유전이 무려 5개나 있었습니다. 석유 전부 뽑았더니 거진 3만 버킷에 달하더군요. 덕분에 에너지 걱정은 덜었습니다. 없는 살림에 테서렉트랑 청크로더 만드느라 등골이 뽑힐 뻔 했어요.



정제유가 꽤 많이 필요할거같아서 네개나 만들었는데 정작 정제소 하나 분량의 정제유만 쓰더군요. 으으 내 다이아...


기름 HAYO? 기름이 너무 많아서 아직 나무 농장을 짓지 않았습니다. 한 만버킷정도? 남으면 포레스트리 농장을 큼직하게 지어볼 예정입니다.



보일러 두개에 연결된 에너지 브릿지. 이건 12HP 보일러 하나랑 36HP 보일러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틱당 1.2kRF니까 1200RF를 뽑아내는 중. 덕분에 전력이 좀 풍족합니다. 싱글이라 한번에 기계 많이 돌려봐야 서너개만 돌아가니 전력이 넘쳐나요.



이건 12HP 보일러 두개에 연결된 브릿지. 여기선 대략 600RF 정도 나옵니다.



IC2 테크를 올리기 위해 엔더를 가기로 했습니다. 화염저항 포션과 모듈라 파워 수트의 레일건 파워 툴을 들고 갈 예정. 화염 저항은 왜 챙기냐면 파워 툴 과열되면 몸에 불이 붙는데 화염저항으로 막아집니다(...). 즉 그 미친 데미지의 레일건을 전력만 빵빵하게 채워놓으면 쿨타임 없이 난사가 가능하다는 이야기.


으 졸리다. 빨리 자야지 ㅜㅜ

Posted by Azruine